신분증을 잃어버렸을 때 알뜰폰 개통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으므로 명의도용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엠세이퍼와 카카오뱅크를 통해 가입제한을 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명의도용 방지, 통신사 가입제한이란?
알뜰폰은 신분증만 있어도 쉽게 개통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신분증을 분실했을 때 휴대폰 개통을 하여 명의도용으로 대출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가입제한은 이를 예방하기 위해 알뜰폰 통신사에 번호 개통을 제한하는 서비스입니다. 엠세이퍼와 카카오뱅크 두 가지 방법으로 통신사 가입제한이 가능합니다.
엠세이퍼(Msafer)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엠세이퍼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규로 각종 통신서비스에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받을 경우 그 사실을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는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 가입제한 서비스, 이메일 안내 서비스 등의 부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인 점이 특징입니다.
엠세이퍼(Msafer) 모바일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하지만 엠세이퍼(Msafer) 사이트에는 불편한 점들이 존재합니다. 쉽게 풀 수도 쉽게 잠글 수도 없다는 점인데요. 해당 기능은 PC를 통해서만 제공하며(모바일 불가능),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조금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 바로 카카오뱅크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카카오뱅크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는 좀 더 간단합니다.
-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에 접속 후 가입합니다.
- 로그인 후 하단 우측에 전체 탭을 클릭합니다.
- 맨 아래의 금융보안 메뉴 중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민번호 입력 후, 본인인증을 하면 결과가 나옵니다.
내 명의 휴대전화 탭에 바로 결과가 나오는데 결과 중에 뭔지 모르겠는 가입 상품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연결하기 버튼 클릭 시 각 통신사별로 유선 문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회 화면 옆에 탭의 개통제한 탭을 클릭하면, 전체 개통 제한이 가능합니다. 가입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항상 제한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