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는 즉시 분실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까지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카드 분실신고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번호는 1544-7000입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신한카드 고객센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입니다. 하지만 분실신고의 경우 365일 24시간 언제나 신고 가능합니다. 따라서 고객센터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1544-7000번으로 연락하셔서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앱 이용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앱을 이용하여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기 순서대로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 신한플레이 앱 접속
- 오른쪽 상단의 메뉴버튼 클릭
- 카드홈-카드분실신고 메뉴 클릭
- 내가 소유하고 있는 카드 중 분실신고 할 카드 선택
- 최근 사용내역 확인 가능 (분실 후 이용내역 확인)
2. 신한카드 재발급
신한카드 분실신고에 이어 동일한 카드로 바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한 경우, 재발급 신청도 유선으로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셨다면 하기 순서대로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 신한플레이 앱 접속
- 오른쪽 상단의 메뉴버튼 클릭
- 카드홈- 고객센터 메뉴 클릭
- 카드 재발급 메뉴 클릭
- 재발급 가능카드 선택- 재발급 신클릭
3.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지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했는데 카드를 찾아 분실신고 해지를 하고 싶으시다면 하기 순서대로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재발급과 마찬가지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 신한플레이 앱 접속
-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 클릭
- 카드홈- 카드분실신고 메뉴 클릭
- 카드분실신고 해제 메뉴 클릭
- 카드번호 확인, 카드 비밀번호 입력, 분실접수번호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