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제출을 요구하는 기관들이 있습니다.
다양하고 간단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는 크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간한 방법은 역시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정부24 사이트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메뉴를 이용하면 바로 발급 및 인쇄가 가능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발급받았습니다.
그 외의 발급방법으로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과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1577-1000번으로 전화후에 본인확인만 완료되면 팩스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그렇다면 대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뭘까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개인정보와 건강보험 자격득실 이력이 적혀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근무하고 있는 근무기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은행에서 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주택청약이나 이직 등의 상황에서 근무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가입자 구분도 나와있어 직장가입자인지 지역가입자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다른 가족의 건강보험에 잘 올라가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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